[운동] 30 day shred workout - Level 1


일주일에 한번이라도 하면 잘 하는거니 했는데 벌써 네번째 운동을 마쳤습니다.

운동을 시작한 2월 13일부터 14, 17 그리고 오늘인 18일로 이주동안 이정도 하면 나름 선방했다 라고 생각하며 뿌듯해 하고 있습니다.

13일 운동에 관한 기록은 앞글에서 남겼으니 넘어가구요.

2월 14일:
집에 있는 덤벨이 2kg 뿐이라 정말 덤벨로 운동 할때 마다 팔이 벌벌벌 떨리는데 정말 진땀을 뺐습니다. 확실히 기초 체력과 근육 없이 무리하게 2kg로 운동을 했더니 운동 마치고 부터 왼쪽 팔꿈치가 아프더라구요. 그래서 당장 가게 가서 1kg 덤벨 두개를 사 왔습니다.
유산소 운동 시에는 심장이 터질 듯 뛰고 정말 죽겠다 라는 기분이 드는게 참 이 나이 먹도록 체력 관리 못한 제가 한심스러웠습니다.

2월 17일:
1kg 덤벨로 근력 운동을 따라 할때 덤벨은 오른쪽만 들었습니다. 아직 왼쪽 팔꿈치가 좀 아프더라구요. 무게가 가벼워 져서 그런지 이제 미친듯이 팔이 벌벌벌 떨리는건 없어 졌고 운동이 한결 쉬워졌습니다.
운동을 이틀동안 안해서 유산소 시에 또 얼마나 죽을거 같을까 했는데 어라? 이거 아직도 숨이 턱까지 차 오르지만 당장 죽겠다 싶을 정도로 힘들지 않네요. 근력 운동시 무게를 낮춰서 그런지 몰라도 힘들지만 신기하게 할만 하다 싶었습니다.

2월 18일:
아침에 출근 잘 한 남정네가 회사 이메일로 저에게 전화기를 두고 왔다고 가져다 달라 부탁하기에 도보로 왕복 1시간 거리를 다녀왔습니다. 몇일간 운동으로 장딴지와 허벅지가 당겨서 좀 힘들었는데 이렇게 걷기를 해 주니 많이 풀렸네요. 약간 궁시렁 거리고 다녀 왔지만 그 덕분에 운동 잘 했습니다. 그리고 점심 먹고 정원에 낙엽 정리하는 일을 또 한시간 넘게 땀을 뻘뻘 흘리고 했기에 운동을 할까 말까 살짝 고민했지만 이번 주 주말 이틀 동안 운동을 하지 못할지라 게으름을 떨치고 주섬 주섬 운동을 햇습니다.

근력 운동시 아직도 오른쪽만 덤벨을 들고 하고 있습니다. 신기하게 또 이 무게에 적응이 금방 되어서 이게 운동이 될까 살짝 걱정이 되긴 하지만 큰 부상을 입고 싶지 않기에 일단 level 1 을 10회 할 동안은 1kg 덤벨로만 진행 할 계획힙니다.
겨우 네번째 운동인데 생각보다 제 몸이 적응을 잘하는것 같습니다. 힘들어서 땀을 흘리고 숨을 빠르게 내쉬지만 확실히 훨씬 수월하게 운동을 해냈습니다.

by 냐하하 | 2015/02/18 15:41 | 운동 - 유산소 & 근력 운동 | 트랙백(2)

트랙백 주소 : http://berryworld.egloos.com/tb/3134049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Berrys' world at 2015/02/23 14:51

제목 : [운동] 여전히 운동 중
[운동] 30 day shred workout - Level 1 끈기라고는 없는 제가 지금껏 운동을 하고 있다는게 신기할 정도로 잘 하고 있습니다. 저희 집 남정네도 "솔직히 니가 계속 해 낼지 몰랐어" 라는 고백에 몇일이나 갈지 내기나 할 것을 하며 이를 갈았지만 이미 늦었네요. 2월 19일: 왼쪽 팔로 일단 덤벨을 들어봤습니다만 여전히 무리더군요. 제가 온 몸에 부상이 많은지라 고민하지 않고 여전히 덤벨은 오른쪽 하나만 ......more

Tracked from Berrys' world at 2015/02/24 15:40

제목 : 그리고 요가 30 Days of Yoga
[운동] 30 day shred workout - Level 1 제가 온 몸에 부상이 좀 많은 편입니다. 그래서 사실 의사로부터 뛰는 운동은 금지하라 하는 엄명을 받고 살아가고 있죠. 아시다 시피 질리안의 운동은 제자리 뛰기가 참 많아서 이 운동을 정말 즐겨 하지만 특히 발목과 무릎이 불안불안 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더욱 더 자세 교정에 신경을 쓰고 있구요. 30day shred workout 을 그만두는건 절대 아니지만 운동 강......more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